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강릉무장애관광센터 로고

전체메뉴

3. 브랜드 가이드

누구나 강릉 CI

강릉무장애관광
브랜드

  • "강릉의 소나무" 는 강릉의 특색과 함께하는 무장애 관광센터를 나타내고,
    소나무 모티프와 결합한 "솔향구름"의 형상은 장애인, 비장애인 구분 없이 모두가 함께 어울려 즐기는 무장애관광의 가치를 상징합니다.
  • 브랜드마크_누구나 강릉

    브랜드마크는 브랜드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디자인 요소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며 통합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 브핸드마크 디자인 의미

      • 강릉무장에관광브랜드의 BI (Brand Identity)는 브랜드 네이밍을 시각화한 것이다.
      • 심벌마크 형태는 '강릉의 소나무'를 모티브로 지역의 특색과 함께하는 관광을 나타내고, 하나로 묶여진 '누구나'는 장애인, 비장애인 구분 없이 관광 약자를 포함한 남녀노소 누구나 강릉 관광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하나 됨을 상징한다.
      • 아울러 엄지를 치켜세운 '최고'의 형상은 대한민국 최초의 무장애 관과옫시로써 최고의 관광을 선사하겠다는 강릉의 포부와 무장애관광의 비전을 강조했다.
      • 심벌마크의 색상은 누구나 인식이 가능한 소나무 상징의 그린 계열 컬러를 사용하여 청정하고 편안한 강릉의 이미지를 표현하였다.
      • 강릉의 소나무 상징마크
        강릉의 소나무
      • 최고를 나타내는 엄지를 치켜세운 손 모양
        최고의 관광
      • 누구나를 뜻하는 상징마크
        누구나
    • 전용색상

      • GBF Green
        PANTONE 7484 C
        C100 M0 Y70 K60
        R0 G85 B60
      • GBF Light Green
        PANTONE 361 C
        C70 M0 Y70 K60
        R80 G175 B50
    • 최소사용크기

      누구나 강릉 CI 최소사용크기 세로 10mm
  • 강릉무장애관광 캐릭터 <누구나프렌즈>

    강릉무장애관광 캐릭터. 왼쪽부터 오른쪽 순서로 '솔이','향이','강이','릉이'
    • 캐릭터 기본형

      • 캐릭터는 심벌마크나 로고타입과는 달리 대중에게 브랜드의 친근감과 우호성을 높여주기 위해 개발된 디자인 요소로 다양한 응용아이템에 활용된다.
    • 강릉무장애관광 캐릭터 <누구나프렌즈>

      • '누구나 프렌즈'는 강릉무장애관광 캐릭터로서 '솔향강릉'을 상징하는 '솔이', '향이', '강이', '릉이'로 이루어진 친구들이다.
      • 관광휴양도시이자 마음의 평안과 휴식을 주는 강릉이 '무장애관광도시'로 거듭나면서 장애인, 비장애인,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누구나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누구나 프렌즈'가 강릉을 널리 알린다는 스토리를 담고있다.
      • 특히 강릉지역을 대표하는 상징요소로서 '소나무', '솔방울', '바다', '커피'등 디앵힌 관광소재를 이용하여 재미나고 친근한 모습으로 형상화하였다.
    • 최소사용크기

      강릉무장애관광 캐릭터 누구나프렌즈 최소사용크기 세로 20m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