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관광기후지수
0.2 / 좋음
상태안내
화면 크기 증가
화면 크기 축소
화면크기
가
윈도우 다크모드로 보기
가
윈도우 기본으로 보기
고대비
첫화면
로그인
회원가입
English
관광정보
관광지
음식점
숙박시설
편의시설
여행상품
여행상품
추천코스
추천코스
예약하기
보조기기 대여
차량 투어 서비스
교육신청
교육신청
알림마당
공지사항
자료실
자주 묻는 질문
갤러리 메뉴명
관광기후지수 상태안내
사업 소개
무장애 관광도시 사업이란
강릉 무장에 관광도시 사업안내
브랜드 가이드
마이페이지
나의 예약현황
나의 위시리스트
1:1문의 내역
교육 신청내역
SNS 계정 연동하기
회원정보 관리
장바구니
서비스
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저작권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
통합검색
관광기후지수
0.2 / 좋음
상태안내
장바구니
관광기후지수
0.2 / 좋음
상태안내
전체메뉴
모바일 메뉴 닫기
로그인
회원가입
English
장바구니
사업 소개
브랜드 가이드
sns 목록 열기
페이스북으로 공유
엑스로 공유
네이버블로그로 공유
인쇄하기
브랜드 가이드
[사업 소개] - [브랜드 가이드]
3. 브랜드 가이드
강릉무장애관광
브랜드
"강릉의 소나무" 는 강릉의 특색과 함께하는 무장애 관광센터를 나타내고,
소나무 모티프와 결합한 "솔향구름"의 형상은 장애인, 비장애인 구분 없이 모두가 함께 어울려 즐기는 무장애관광의 가치를 상징합니다.
브랜드마크_누구나 강릉
브랜드마크는 브랜드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디자인 요소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며 통합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브핸드마크 디자인 의미
강릉무장에관광브랜드의 BI (Brand Identity)는 브랜드 네이밍
을 시각화한 것이다.
심벌마크 형태는 '강릉의 소나무'를 모티브로 지역의 특색과 함께하는 관광을 나타내고, 하나로 묶여진 '누구나'는 장애인, 비장애인 구분 없이 관광 약자를 포함한 남녀노소 누구나 강릉 관광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하나 됨을 상징한다.
아울러 엄지를 치켜세운 '최고'의 형상은 대한민국 최초의 무장애 관과옫시로써 최고의 관광을 선사하겠다는 강릉의 포부와 무장애관광의 비전을 강조했다.
심벌마크의 색상은 누구나 인식이 가능한 소나무 상징의 그린 계열 컬러를 사용하여 청정하고 편안한 강릉의 이미지를 표현하였다.
강릉의 소나무
최고의 관광
누구나
전용색상
GBF Green
PANTONE 7484 C
C100 M0 Y70 K60
R0 G85 B60
GBF Light Green
PANTONE 361 C
C70 M0 Y70 K60
R80 G175 B50
최소사용크기
강릉무장애관광 캐릭터 <누구나프렌즈>
캐릭터 기본형
캐릭터는 심벌마크나 로고타입과는 달리 대중에게 브랜드의 친근감과 우호성을 높여주기 위해 개발된 디자인 요소로 다양한 응용아이템에 활용된다.
강릉무장애관광 캐릭터 <누구나프렌즈>
'누구나 프렌즈'는 강릉무장애관광 캐릭터로서 '솔향강릉'을 상징하는 '솔이', '향이', '강이', '릉이'로 이루어진 친구들이다.
관광휴양도시이자 마음의 평안과 휴식을 주는 강릉이 '무장애관광도시'로 거듭나면서 장애인, 비장애인,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누구나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누구나 프렌즈'가 강릉을 널리 알린다는 스토리를 담고있다.
특히 강릉지역을 대표하는 상징요소로서 '소나무', '솔방울', '바다', '커피'등 디앵힌 관광소재를 이용하여 재미나고 친근한 모습으로 형상화하였다.
최소사용크기
주소
문의
3. 브랜드 가이드
강릉무장애관광
브랜드
"강릉의 소나무" 는 강릉의 특색과 함께하는 무장애 관광센터를 나타내고,
소나무 모티프와 결합한 "솔향구름"의 형상은 장애인, 비장애인 구분 없이 모두가 함께 어울려 즐기는 무장애관광의 가치를 상징합니다.
브랜드마크_누구나 강릉
브랜드마크는 브랜드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디자인 요소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며 통합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브핸드마크 디자인 의미
강릉무장에관광브랜드의 BI (Brand Identity)는 브랜드 네이밍
을 시각화한 것이다.
심벌마크 형태는 '강릉의 소나무'를 모티브로 지역의 특색과 함께하는 관광을 나타내고, 하나로 묶여진 '누구나'는 장애인, 비장애인 구분 없이 관광 약자를 포함한 남녀노소 누구나 강릉 관광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하나 됨을 상징한다.
아울러 엄지를 치켜세운 '최고'의 형상은 대한민국 최초의 무장애 관과옫시로써 최고의 관광을 선사하겠다는 강릉의 포부와 무장애관광의 비전을 강조했다.
심벌마크의 색상은 누구나 인식이 가능한 소나무 상징의 그린 계열 컬러를 사용하여 청정하고 편안한 강릉의 이미지를 표현하였다.
강릉의 소나무
최고의 관광
누구나
전용색상
GBF Green
PANTONE 7484 C
C100 M0 Y70 K60
R0 G85 B60
GBF Light Green
PANTONE 361 C
C70 M0 Y70 K60
R80 G175 B50
최소사용크기
강릉무장애관광 캐릭터 <누구나프렌즈>
캐릭터 기본형
캐릭터는 심벌마크나 로고타입과는 달리 대중에게 브랜드의 친근감과 우호성을 높여주기 위해 개발된 디자인 요소로 다양한 응용아이템에 활용된다.
강릉무장애관광 캐릭터 <누구나프렌즈>
'누구나 프렌즈'는 강릉무장애관광 캐릭터로서 '솔향강릉'을 상징하는 '솔이', '향이', '강이', '릉이'로 이루어진 친구들이다.
관광휴양도시이자 마음의 평안과 휴식을 주는 강릉이 '무장애관광도시'로 거듭나면서 장애인, 비장애인,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누구나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누구나 프렌즈'가 강릉을 널리 알린다는 스토리를 담고있다.
특히 강릉지역을 대표하는 상징요소로서 '소나무', '솔방울', '바다', '커피'등 디앵힌 관광소재를 이용하여 재미나고 친근한 모습으로 형상화하였다.
최소사용크기